[경기핫타임뉴스=김형철 기자] 2025년 9월 22일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이 2025년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 평가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 기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4년 연속 대상이라는 쾌거로, 지역사회와 노인일자리 분야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및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추진 실적과 기관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이루어졌다.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은 2024년 수행된 노인일자리 사업 실적에 대한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인센티브를 수상하게 됐다.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은 2022년부터 시작하여 3년 연속 최우수상 및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24년 평가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2025년에 대상을 받으며 그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 이덕수 관장은 "노인일자리 평가에서 4년 연속 수상은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과 사회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헌신해 온 모든 직원과 관계자들의 노력, 그리고 무엇보다 일자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어르신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맞춤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부천시소사노인복지관은 단순히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어르신들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어르신들의 경제적 자립뿐만 아니라, 사회적 관계망 강화와 자존감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며 지역사회 전체의 활력으로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