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핫타임뉴스=김삼영 기자] 수원시 권선구 평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지역 어르신 2,000여 명과 함께한 ‘2025년 평동·고색동·오목천동 경로잔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따뜻한 지역 공동체의 힘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풍성한 공연과 다채로운 프로그램, 푸짐한 경품까지 어르신들의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했다. 특히, 박영서 장구마당팀의 역동적인 퓨전 장구 공연과 청구2차아파트 경로당 동아리의 실버 라인댄스, 사랑스러운 어린이들의 재롱잔치가 이어지면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가수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도 어르신들의 큰 박수를 이끌어냈다.
한편,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고색2동 경로당 이관섭 님과 청구2차아파트 경로당 정현숙 님께는 수원시장 표창이, 태산3차 경로당 이문희 님과 거산아파트 경로당 김복녀 님께는 수원시의장 표창이, 평동경로당 미용자원봉사자 곽인환님과 오목천경로당 박원종님께는 구청장 표창이 수여되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
신호정 단체장협의회장은 “어르신들의 밝고 건강한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라며 “정성껏 준비한 이번 행사가 어르신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명숙 동장은 “모든 분들의 노력 덕분에 성공적인 행사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평동을 만들기 위해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평동은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과 주민 모두가 함께 웃고 행복할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갈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