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핫타임뉴스=김삼영 기자]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홍익디자인고등학교에서 지난 1일 2024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 e스포츠 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키보드와 마우스 또는 핸드폰을 조작하는 게임이 아닌 동작감지(motion detection)를 통해 게임캐릭터를 조작하는 방식으로 네트워크에 접속해 경기가 치러졌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130여 명의 선수단은 이벤트 경기와 본게임을 나누어 진행했으며, 페이스 페인팅과 네일아트 등 대회 이외에도 가족들이 모두 함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무엇보다 새로운 경기진행 방식에 신선함을 표시한 참가단 모두가 소외 없이 집중하고 즐거움을 느낀 뜻깊은 시간으로 마무리 됐다.
나경원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명예회장은 축사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행사가 지속적으로 열리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경기 종료 이후 대회를 주관한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 화성시지회의 명미정 지회장(조직위원장)은 "새로운 시도였는데 모두들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서 매우 감사하다. 스페셜 선수들과 선수 가족들이 모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하루종일 행복했다." 라고 소외를 밝혔다.
끝으로 경기도스페셜올림픽코리아 오응환 회장은 "조직위원장이 제시한 의견을 수렴하여 발달장애인들이 더 호응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했다. 모두가 하나되어 응원하고 격려하는 모습이 진정한 사회적가치의 실현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인것 같다. 앞으로도 스페셜 올림픽 e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