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핫타임뉴스=김삼영 기자] 화성시 서화성농업협동조합장 보궐선거가 오는 1월 13일 비봉과 매송 지역 2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이번 선거는 전임 조합장의 사망에 따라 실시되는 보궐선거로,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제14조 제6항에 따라 선거 일정이 확정됐다. 앞서 예비후보자 등록은 지난해 12월 18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됐으며, 최종 후보자 등록은 12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이뤄졌다.
이번 보궐선거에는 총 2명의 후보자가 출마했다. 후보자 기호 추첨 결과, 서화성농협 1대 조합장을 역임한 홍진기 후보가 기호 1번을, 전문 금융인 출신인 안희근 후보가 기호 2번을 배정받았다.
기호 1번 홍진기 후보는 ‘농협 전문경영능력을 갖춘 조합장’을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홍 후보는 서화성농협 1·2대 조합장을 지냈으며, 2015년 3월부터 2019년 3월까지 조합장 직을 수행했다. 또한 농협자산관리회사 이사와 감사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이사로 재직 중이다.
기호 2번 안희근 후보는 ‘조합원 마음 그대로’를 구호로 출마했다. 안 후보는 비봉초·중·고를 졸업했으며, 전 서화성농협 이사(3선)와 대의원을 지냈다. 현재는 비봉면 주민자치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비봉면 유포1리 이장과 경로당 총무, 새마을지도자를 겸하고 있다.
한편 이번 보궐선거 투표소는 비봉면 서화성농업협동조합 본점 2층 대회의실과 매송면 행정복지센터 1층 대강당에 마련된다. 투표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개표는 서화성농업협동조합 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